[46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46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 정리=오재범기자
  • 승인 2005.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석 교수 초청 강연회 열어

빅토리아 한인회는 줄기세포의 권위자인 한국의 황우석 박사를 초빙하여 교민과 유학생을 위한 강연회를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 한빛교회(1 Bruce St. Box Hill)에서 개최한다. 문의 : 빅토리아 한인회(Tel 9571-0866.0411-226691)호주 빅토리아주 한인회(http:// www.korean.org.au)

해외 경찰주재관 내년 시드니 파견

시드니 동포사회의 숙원사업의 하나였던 해외 경찰 주재관의 호주 파견이 확정되었다.
그간 한인회는 2003년말 부터 이 문제에 대해 여러 차례 간담회를 통해 논의를 구체화한 후, 총영사관과 협력하여 이 사업을 추진해왔고 2004년초 서명운동을 시작하여 2,530여명의 서명을 받아 서울 경찰청과 외교통상부에 각각 전달했다. 경찰 주재관 파견으로 시드니 동포사회의 일각에서 심각하게 문제가 되어왔던 “계” 파동과 같은 문제는 물론, 동포들간 폭력사건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2회 민단 ‘효행상’ 에세이 모집

민단에서는 한민족의 전통적 가치관의 하나인 '효(孝)' 사상을 통해 차세대에게 민족의 긍지를 심는다는 취지로 작년에 이어 에세이를 모집한다.
원고 마감은 12월20일까지 도착분으로 시상은 주일대사특별상 1편, 대학생·사회인 부문 2편, 중고생 부문 2편, 초등학생 부문 2편. 표창장과 부상(여행권 등 5~10만엔 상당) 수여될 예정이다. 타천으로 선정된 경우 추천자에게는 기념품 증정할 계획이다. 발표는 2006년 1월중에 민단신문에 게재. 자세한 내용은 민단 홈페이지(
http://www.mindan.org)를 참고.

이광규 이사장 브라질한인회 방문

   
▲ 브라질 한인회를 방문한 재외동포재단 이광규 이사장(사진 가운데).
동포들의 사업을 돕기 위해 중남미를 순회중 11월 1일 브라질을 방문한 재외동포재단 이광규 이사장 일행은 한인회관을 방문하여 김철언 한인회장과 제갈영철 한인회 이사장과 만남을 가졌다. 김 한인회장은 현재 진행 중인 토요 한국시장의 성격과 상파울로시의 관심 등 제반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재외동포재단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이광규 이사장 일행은 이에 앞서 봉헤찌로에서 한국학교를 방문하고 강당 신축에 대한 상황 설명을 듣고 이어 상공회의소내 IT센터를 방문하여 재외동포재단의 핵심 사업의 하나인 '차세대 IT리더양성 프로그램'의 실제와 그 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재독한인연합회 자문위원 위촉

재독한인총연합회에서는 제28대 2차 임원 개선으로 부회장과 섭외차장을 맡게된 문풍호, 박재홍 자문위원의 후임에 재독배구협회장과 레크링하우젠 직전회장인 윤영대회장과 프랑크푸르트 한인골프동우회 김기호회장을 제28대 자문위원으로 11월 1일자로 위촉하였다.

외국인 정책 관련 특별 강연회

재일본한국인연합회는 오는 11월 24일 페아레 신쥬쿠 2층 세미나 룸에서 '다문화 공생사회-일본,한국 그리고 오오쿠보-외국인 정책에 대한 일본정부의 동향'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예정이다. 강사는 현재 메이지 대학 상학부 교부로 있는 山脇啓造씨로 30분 강연, 30분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재일본한국인연합회(http://www.haninhe.com)

체코 한인회, 단체메일 등록요청

체코 한인회는 교민에게 공지사항이나 안내글을 단체메일을 통하여 보내주고 있다. 체코에 거주자로 아직 본회에 주소가 등록되지 않았거나 등록되었어도 최근 단체메일이 도착하지않으면 한인회로 연락을 바라고 있다. 한인회 E-mail 주소는 korean@korean-cz.com 입니다. 체코한인회(http://www.korean-cz.com)

한인안전을 위한 행동요령

스리랑카 한인회는 스리랑카 대통령 선거가 17일 실시될 예정이며 과거사례에 비추어 선거후 부정시비 등으로 폭력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한인들은 대사관 비상연락망을 숙지하고 선거전후에는 대중이 많이 모이는 곳에 접근을 자제를 요청했다. 또한 콜롬보 및 근교지역 한인들은 콜롬보로 이동요망하며 비상식량 및 의료품을 준비해주길 당부했다. 스리랑카한인회(http://www.lankakorean.org)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