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팔레스타인과 외교관계를 수립하다.
상태바
대한민국,팔레스타인과 외교관계를 수립하다.
  • 서병길
  • 승인 2005.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협력관계로 나아가는 대한민국과 중동의 팔레스타인
아직은 독립국가는 아니지만 준 독립국가로써 자치정부를 구성하고 있는 팔레스타인과 대한민국이 양국간 외교관계를 수립하는 전진 관계가 이루어졌다.

2005. 11.14일(월) 오후2시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청사가 있는 라말라에서 주 팔레스타인 대한민국 대표사무소 개소식이 열렸다.

팔레스타인 측에서는 Al-kidwa 외무장관,Mazen Sonnqrot 경제장관등 정부 인사들과 경제,사회,문화계 인사들이 참석하였고, 주 팔레스타인 외교단이 참석하였다.
대한민국 측에서는 주 이스라엘 박경탁대사를 비롯하여 교민대표등이 참석하였다. 약 150 여명이 참석한 개소식에서는 Al-kidwa장관의 양국 간의 협력증진에 대한 기대의 인사말과 박대사의 환영및 우호적 협력관계 발전에 대한 인사말이 있었다.

양국 간 관계는 지난 6월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의 팔레스타인 방문시 외교장관 회담을 통해 대한민국정부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간에 "일반대표부 (General Delegation)" 관계를 설정하기로 합의하였고, 8월 양국 간, 외교당국간 절차를 통해 상호대표부를 인정하였다.

대한민국측 초대 대표부 대표로는 주 이스라엘 마영삼 공사참사관이 임명되었고, 팔레스타인측에서는 Waleed Sion 주 일본대표(일본상주)가 임명되었다.

10월에 Al-Kidwa장관의 한국방문과 노무현대통령 예방, 한-팔레스타인 외교장관 회담등이 결국 팔레스타인 땅에 대한민국 대표부사무소를 개소하게 된것이다.

이번 개소식을 통해 한,팔레스타인 간에는 경제교류,인적교류, 인도적지원등 다각적인 협력관계가 이루어질 것이다.


이스라엘 예루살렘
서병길 기자
2005.11.14 오후 9시 기사작성

*관련사진
1.대표부 사무소 건물전경
2.대표부 사무소 현판
3.개소식 Al-Kidwa 장관의 인사
4.개소식 박경탁 대사의 인사
5.개소식 테이프 커팅
6.개소식에 참석한 축하객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