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성공담'으로 고국서 주목받는 이다 도시
상태바
'한국 성공담'으로 고국서 주목받는 이다 도시
  • 연합뉴스
  • 승인 2005.10.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연합뉴스) 이성섭 특파원 = "한국은 엄청나게 역동적인 나라죠. 사람들이 무척 친절하구요. 한국행을 권합니다"
한국에서 방송인으로 성공한 프랑스인 이다 도시(36)가 지난달 30일 주불 문화원(원장 모철민)에서 한국에 관심있는 고국의 사람들과 만났다.

파리 16구의 문화원 강당을 가득 메운 300여명의 프랑스인과 한인들은 이다 도시의 한국행 성공담에 귀를 기울였다.

이날 행사는 주불 문화원이 '외국문화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준비했다. 이다 도시는 1992년 한국에 들어가 한국 남자와 결혼하고 방송인으로 성공하기 까지의 독특한 체험과 한국의 문화및 발전상을 특유의 익살스런 말솜씨로 2시간 동안 전했다.

그는 한국의 '빨리 빨리' 문화를 프랑스식 '느림'과 비교하면서 자신이 프랑스 출신이긴 하지만 한국의 속도에 익숙해져 고국에 오면 답답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전래의 효 문화, 어려웠던 고부 관계, 명절 차례상 차리기의 까다로움 등에 관한 경험도 소개했다.

이다 도시는 앞으로는 엔터테인먼트 쪽보다 문화, 여성, 교육 분야에서 더 많이 활동하고 싶다면서 한국에서 열심히 산 뒤 나중에는 천천히 움직이는 나라 프랑스 노르망디의 고향으로 돌아와 노후를 보내고 싶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다 도시는 지난 8월 유력 일간지 르 피가로가 기획한 '해외에서 성공한 프랑스인'의 한사람으로 대서 특필됐다.

이를 계기로 요즘 프랑스에서는 그를 알아보는 사람들과 한국 진출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다고 한다. 이날 행사는 르 피가로 기자 뿐 아니라 호주의 ABC 라디오 특파원까지 와서 취재할 정도로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문화원측은 한국을 직접 체험하고 그곳에서 성공한 사람의 믿음이 가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우리가 스스로를 홍보하는 것보다 훨씬 큰 효과를 낼 것이라고 자평했다.

leess@yna.co.kr 2005/10/02 05:48 송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