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부천시 수출 유명상품 필리핀 특별 전시회
상태바
제 2회 부천시 수출 유명상품 필리핀 특별 전시회
  • 장혜진
  • 승인 2005.09.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부천시 정영태 의원, 부천 상공회의소 장상빈회장, 부천시 서효원 부시장, 한국대사관 신길수 공사, 타귁 Sigfrido R. Tinga 시장, SGV&Co David L. Blangue, 필리핀 한인 무역인협회 서병원 회장, 은성전자 여길동 대표이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던 제 2회 부천시 수출 유명상품 필리핀 특별 전시회가 화요일인 지난 8월30일부터 9월1일 3일 동안 보니파쇼 글로발 시(Bonifacio Global City) 마켓마켓 몰에서 전시됐다.

필리핀 한인 무역인 협회(OKTA)와 부천 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 행사는 부천에서 생산되는 상품을 전시회 홍보하는 목적으로 필리핀에 한국상품을 널리 알리는데 좋은 계가가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업체는 성경시스템(오일 여과기, 에러먼트), ㈜마루T&C(물방울 연출기), 세네카준자㈜(연막 살충기, 좌욕기), ㈜비전과학(제빙기), 이오스로스타(세라믹 숯불구이판), ㈜뷰앤코스틱(마스크팩, 젤마스크팩, 미용소금), ㈜하이텍 홀링스(이온수 생성기), ㈜일신 이스테틱(정전기방지용타일 및 매트, 중화장치), 은성전자(미용사우나기), ㈜에너테크(에너키퍼), ㈜제논 전자통신(차랑용 음향 증폭기), 성산기업(무전원 자동판매기), ㈜KIC(포장용 PP밴드), 유일 파워텍(세보 커피머신, 미니바), 모두 프라자㈜(핸즈프리), ㈜모텍스(가격표시기, 전자저울,문서세단기)로 총 16개의 업체가 참가했으며

행사를 위해 부천시 서효원부시장, 부천시 상공회의소 회장 장상진, 부천 정영태 시의원을 포함한 여러 귀빈들이 참석해 주었다. 이들을 위해 필리핀 무역인협회 서병현회장을 비롯해 한인회, 경제인 연합회, 한학협 등 많은 내빈들이 통역을 담당하는 등 행사 진행을 도왔다.

부천 서효원 부시장은 필리핀 한인무역인 협회와 함께 공동으로 전시회를 열게된 것을 감사히 생각하며 “부천은 우리나라 수도인 서울과 인천 사이에 위치한 중간도시로써 약 80만명 정도의 시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부천을 발전시키기 위해 15년 전부터 문화와 공업 도시로 만들자고 계획아래 현재 부천 피라모드 오케스트라가 생겨났고, 매년 7월에 국제 판타스틱 영회제가 열리며 최근에는 만화 에니메이션이 홍보가 되고 있습니다.

공업으로는 하아테크 공장겸 아파트 단지로써 테크노 파크가 1차, 2차 기업했고 약 3000여개의 중고기업들이 있습니다. 필리핀에는 4번째로 수출되는 부천 기업들이 알려져있는데 이번 2회 상품전시회를 통해 한국을 알리고 부천을 알리는 행사가 되길 바라오니 필리핀에 사는 교민들께서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인사 했다.

또한 부천 서효원 부시장은 무역인협회 주선으로 부천시와 비슷한 인구와 중소기업체들을 가진 발렌수웰라시의 Sherwin Gatchalian 시장을 만나 서로 협력을 논의했다.

전시회는 행사 첫날부터 타퀵 Sigfrido R. Tinga 시장이 참석해 리본을 함께 커팅 하고 전시장을 둘러보며 지대한 관심을 가졌으며 행사가 끝날 때 까지 마켓마켓에 온 필리핀 현지인들도 한국 고유의 팥빙수을 먹고 피부에 좋은 팩을 붙이는 등 전시를 즐겼고 바이어들은 전시된 상품에 대해 한국 업체들과 교류를 가지며 행사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마닐라서울: 장혜진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