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한국전쟁 참전기념탑 제막식
상태바
필리핀, 한국전쟁 참전기념탑 제막식
  • 오재범
  • 승인 2005.07.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서는 6.25전쟁 기념행사가 매년 열리는데 이는 6.25 전쟁의 역사적 의의와 교훈을 상기시키고, 참전용사의 명예선양과 위국 헌신의 노고를 위로하며, 전후세대에게 호국안보의식을 고취함으로써 자유민주체제 수호를 위한 안보의지 결집의 계기를 마련 하고자 있다.

6.25전쟁 기념행사와 함께 필리핀 참전기념탑 제막식이 6.25전쟁 55주년을 맞는 지난 25일 토요일 오전 마리키나시 공원에서 열렸다.

6.25전쟁 당시 필리핀은 지상군 보병 1개 대대 규모로 연병력 7,420명이 참전하여 전사 112명과 부상자 299명을 남겼던 대한민국의 오래된 우방이다.

약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제막식에는 필리핀 정관계 인사 및 많은 한국측 인사들이 참석해 55주년을 맞는 민족의 비극 6.25를 다시 살펴보는 기회가 되는 자리였다.

이날 제막식에는 필리핀 주요인사인 마리데스 페르난데스(Marides C. Fernando) 마리키나시장, 바야니 페르난도(Bayani Fernando), 비엔베니도 카스트로(Bienvenido Castro) 펙톡회장등 여러 필리핀 정관계인사와 유명환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 박현모 민주평통지회장, 한국부인회, 해병전우회등 많은 한인들이 참석해 이번 제막식을 축하해 주었다.

참석자들은 제막식이 끝난 후 인근 나비공원 앞에 있는 공원에서 기념 식수를 하고 간단한 조찬모임을 함께 가지면서 6.25전쟁을 상기하고 양국간의 우호를 다졌다.

* 펙톡(PEFTOK)이란 Philippine Expeditionary Force to Korea의 줄임말로 필리핀에서 흔히들 펙톡으로 부르며 정식 명칭인 PEFTOK veterans Association, Inc와 함께 풀이하면 한국말로 ‘한국전 참전 군인 협회’가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