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학습도시, 미 샌디에고 한인 교포 대상 e러닝 서비스
상태바
사이버학습도시, 미 샌디에고 한인 교포 대상 e러닝 서비스
  • 아이뉴스
  • 승인 2005.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뉴스24 2005-06-24 10:41] 

한국사이버교육학회(회장 이상희)가 운영하는 사이버학습도시(www.cyti.net)는 미국 샌디에고 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규찬)와 교육서비스 제휴를 체결, 미국 현지 교민들에게 국내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학회는 사이버학습도시의 e러닝센터에 있는 한국요리, 실용한자, 수화 등 IT와 OA, 어학, 직무, 교양 과정 등 50여개 과목을 28일부터 샌디에고 교민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학회는 "해외 교민에게 e러닝을 통해 모국의 교육과정을 체험하게 하여 교민뿐만 아니라 교포 2세들에게도 교육을 통해 한국을 느끼게 하고자 제휴를 추진했다"며 "국가가 아닌 민간에서 e러닝을 통해 세계 어디서나 모국의 교육 과정을 실시간으로 배울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밝혔다.

사이버학습도시에서 제공할 한국요리, 한자 등 과정들은 모든 과정이 한국어로 제공된다.

학회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e러닝 과정을 해외 교민에게 먼저 선보임으로 해외 시장 개척의 교두보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학회 관계자는 "샌디에고 상공회의소와도 협력해 사이버학습도시에 입점한 e러닝업체가 미국에 진출하는데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LA 등 다른 도시 한인회와도 제휴를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범기자 ssanba@inews24.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