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북한병원 한국교민 인기끌어
상태바
러 북한병원 한국교민 인기끌어
  • 신성준
  • 승인 2005.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조선 사람들도 우리와 같은 한민족인데 돌 봐야 죠..
   
▲ 모스크바 북한병원 침 전문의 5名의 博士가 한자리에

침술로 이름난 북한병원(고려의학센터)이 모스크바 교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90년 초부터 운영되어 각종 불치병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러시아 언론에 크게 소개된 바 있다.이곳 병원에는 최고의 박사들로 파견된 침 전문의들로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곳을 찾는 환자들은 주로 현지인 다음으로 고려인과 북한, 한국인 순으로 볼 수 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모스크바 교민들은 북한 병원이 있다는 정도로 여겨왔고 병으로 고생 하더라도 방문을 꺼려했다.

그러나 최근 1-2년 사이 북한병원을 찾는 교민환자가 부쩍 늘고 있으며 심지어 북한 대사관에 전화를 걸어 병원을 찾는 환자도 있다고 전했다.

필자는 북한병원을 방문해 모 박사와 짧은 인터뷰를 나눴다.
침 치료는 우리에게 어떤 효능이 있는가.
-침의 작용으로 우리 인체의 氣(기)를 고르게 함으로써 각종 질병으로부터 치유하게 되며 건강을 되찾습니다.
또한 예부터 우리 민족의 건강에는 약초로부터 시작 침과 양약 순으로 의존해 왔으나 과학적으로 증명해 내지 못한 질병들을 침으로 치료하면서 현대에 와서는 침치료가 다시 부활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주로 어떤 환자들인지.
-내, 외과를 포함해 소아, 중풍, 두통, 척추 환자들이 많습니다.

침 치료는 어떻게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치료는 아픈 부위에만 놓는 것이 아니라 우리 신체의 맥을 찾아 놓게 됩니다. 침으로 치료 받으려면 보통1주일은 받아야 하는데 2-3일정도 되면 아프지 않기 때문에 치료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아 다시 찾거나 재 발병했다고들 합니다.

모스크바 교민들은 어떤 환자들로 방문 하는가.
-주로 나이가 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관절,근육통,허리,머리,소아,내,외과면에서 아이들과 여성분들이 많다.

감사합니다.
-어째든 같은 한민족 차원에서 당연히 돌 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네. 맞습니다.
-우리가 하루빨리 라도 통일돼야 하겠는데…….

모스크바 교민들은 현지에 병원들을 선호하지 않는다. 그 이유가 의료 혜택이 전혀 없으며 의사소통이 힘들어 자신의 병명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벼운 증세라면 이웃간에 감기, 해열제, 진통제, 청심환등을 나누어 복용하기도 하지만 증세가 심할 경우 곧 바로 한국에서 치료를 받고 온다.

그러나 북한병원을 찿는 환자들은 침으로도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병원이 되고 있으며 모스크바 교민들은 친절하게 대해주는 박사들의 매너에 편한 느낌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보통 진료비는 1회 580-650루블(20-25달러)을 받는다.

현재 모스크바 한인 의료전문병원은 한독메디칼센터,누가 한의원, 반석치과 등이 있다.

모스크바 재외동포신문 =신성준기자 < /P >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