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에서 알립니다
상태바
총학생회에서 알립니다
  • 다바이 닷컴
  • 승인 2005.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04년 10월말경 국립대 기숙사에 불법 체류자 단속이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유럽학생들과 아시아에서는 일본학생들을 제외하고는 경찰들이 금품을 갈취 목적으로 러시아어가 짧은 동양학생들을 위협, 차량에 강제감금, 일부학생들은 물리적 터치를 받은 일 이있었으며, 그중 이경우에 속한 한국학생이 두명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억울함을 호소할 길이 없었던 중 유학생회에서 이 사건을 공문화해서 모스크바 영사관을 통해 뻬쩨르부르그 경찰당국에 사건해명을 의뢰했었고, 그 당시 불이익을 당한 학생들은 이미 연수기간을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한 상황이나, 지금 여기서 공부하고 있고 공부하러 올 학생들을 위해 이런일은 계속 시위를 해야만 합니다.

러시아경찰의 지팡이에 의지하지는 못하더라도 그지팡이에 위협은 받지 않도록 이런 상황은 경시하면 안되며 ,무지하고 돈만 밝히는 그런 경찰들을 발본색원해서 처벌해야 우리 유학생들의 안위가 조금씩 안전해 질 것입니다.

 


Dear Mr. Park Byong Hwan.
According to your report on illegal actions of policeman against the citizens
of the Repulic of Korea Mr. Lee Youn Hoon and Mr. Park Youn Ik, a thorough
inspection has done. According to the existing procedure the results of this inspection were sent to Vasileostrovsky prosecutor's office for getting a legal procedure decision.
Please, inform the above-mentioned citizens of the fact.
Security Department of GUVD(city police) avails itself of the opportunity to renew its complaints.
Sincerely
Acting head Resnikov V. R.
Executive Tsybalsky V.V.


총영사 박 병환님께
당신의 보고서에 따라 러시아 경찰의 불법적인 행위에 대항한 한국인 학생 이 용훈씨와 박 윤익씨행위에 대해 철저한 정밀 감사가 끝이 났습니다. 이번 정밀 감사의 현재 진행과정에 따라서 바실리 검찰청에 소송 절차에 결과를 통보 했습니다.
위 사항에 대해서 당사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경찰청의 보안부에서는 앞으로 이러한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는 계기로 삼을것입니다.
Acting head Resnikov V. R.
Executive Tsybalsky V.V.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