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19:11 (목)
시안한국인(상)회, ‘시안 한마음 체육대회’ 열어
상태바
시안한국인(상)회, ‘시안 한마음 체육대회’ 열어
  • 조민혁 기자
  • 승인 2024.06.0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민, 다문화가정, 현지인 등 220여명 참석
지난 1일 열린 ‘시안 한마음 체육대회’ 시작에 앞서 국민의례를 하는 모습.  

시안한국인(상)회(회장 정구호)는 지난 1일 ‘시안 한마음 체육대회’를 중국 시안 량쟈탄국제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안에 거주하는 한국교민, 다문화 가정 및 현지인을 비롯해 총 220여명이 참석했다. 

매년 개최되는 체육대회는 부모와 아이들이 한자리에서 체육 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다지고, 다문화 가족들에겐 한국의 운동회 문화를 체험하고 느끼게 하며, 아울러 현지인들에겐 한국문화를 소개함으로써 한중 관계 우호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정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총영사관 홍순창 총영사, 량쟈탄국제학교 총감이 축사를 했다. 이어 장현석 집행위원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운동회가 시작됐다. 

지난 1일 시안한국인(상)회가 개최한 ‘시안 한마음 체육대회’ 모습. 

체육대회 참가자들은 족구, 계주 등 다양한 경기에 자유롭게 참여한 뒤 경품을 한아름 안고 돌아갔다. 

정 회장은 “본 행사를 후원하고 격려해주신 국가기관과 기업, 체육대회 준비위원회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고개숙여 감사한다”면서, "다음 대회는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한층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즐거운 대회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시안한국인(상)회는 뤼디스지청(绿地世纪城) 2층에 한인회 사무실 겸 교민문화센터를 이달말 개원할 예정”이라며 교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재외동포청, 주시안대한민국총영사관, 량쟈탄국제학교, 삼성반도체 등 여러 업체들이 후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