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한인 연예기획사 케이브 엔터, 월드케이팝센터와 지사 설립 협약
상태바
캄보디아 한인 연예기획사 케이브 엔터, 월드케이팝센터와 지사 설립 협약
  • 박정연 재외기자
  • 승인 2023.03.1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젊은이들에게 케이팝 스타 등용문 제공 위해 협력키로
지난 3월 11일(현지시각) 캄보디아 한인 연예종합기획사 케이브 엔터테인먼트 나윤정 대표(왼쪽)와 이승룡 월드케이팝센터(WKC) 부대표가 프놈펜에서 지사 설립 협약서 체결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박정연 재외기자)
지난 3월 11일(현지시각) 캄보디아 한인 연예종합기획사 케이브 엔터테인먼트 나윤정 대표(왼쪽)와 이승룡 월드케이팝센터(WKC) 부대표가 프놈펜에서 지사 설립 협약서 체결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박정연 재외기자)

캄보디아 유일의 한인 종합연예기획사인 케이브 엔터테인먼트(K've Entertainment, 대표 나윤정)가 지난 3월 11일 오후(현지시각) 글로벌 케이팝 전문 교육기관인 월드케이팝센터(대표 박성진)와 지사 협약을 체결했다.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소재한 케이브 엔터테인먼트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월드케이팝센터 이승룡 부대표, 케이브 엔터테인먼트 나윤정 대표와 소속대표 연예인들이 참석했다. 

이날 바이욘TV, PNN방송 등 현지 주요 지상파방송들과 언론매체들도 취재에 나서, 현지에서 여전히 뜨거운 케이팝의 인기와 열기를 다시금 실감케 했다.  

월드케이팝센터(WKC)는 서울에 본사를 둔 케이팝 관련 전문 교육기관으로, 그동안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나라 출신의 케이팝 인재들을 발굴·육성해 왔다. 특히 ‘클릭 더 스타’ 프로그램을 거쳐 선발된 가수와 댄서 지망생들에게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1,2급 트레이너 자격을 부여하며 글로벌 케이팝 홍보대사로도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케이팝에 관심이 많은 사우디아리비아 왕실 대표단이 월드케이팝센터를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월드케이팝센터 이승룡 부대표는 “캄보디아에서 최고 스타로 우뚝 선 가수 미나와 보보 등을 발굴 육성하는 등 케이팝의 현지 대중화를 선도해 온 케이브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일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내일의 케이팝 스타를 꿈꾸는 많은 캄보디아 젊은이들에게 꿈의 등용문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윤정 케이브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기초부터 실전까지, 취미부터 전업까지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체계화된 시스템을 갖춘 월드케이팝센터와 함께 일하게 돼 기대하는 바가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케이팝을 좋아하거나 케이팝 스타가 되고자 하는 캄보디아 연예 지망생 누구나 무한한 잠재능력을 스스로 발견하고 또 그 가능성을 열어가는 기회를 제공코자 한다”고 밝혔다.  

이날(11일) 협약식에는 바이욘TV, PNN TV 등 현지 주요방송매체들과 현지신문매체들이 다수 참석, 현지의 케이팝 열기와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협약식 체결 후 케이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대표 가수들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 박정연 재외기자)
이날(11일) 협약식에는 바이욘TV, PNN TV 등 현지 주요방송매체들과 현지신문매체들이 다수 참석, 현지의 케이팝 열기와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협약식 체결 후 케이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대표 가수들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 박정연 재외기자)

케이팝 열기가 한창 뜨거웠던 지난 2016년 프놈펜에 문을 연 케이브 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가수 비와 씨엘, DJ소다의 캄보디아 특별 초청공연을 기획·주관한 바 있으며, 주캄보디아한국대사관 주최로 매년 열리는 케이팝 페스티벌 캄보디아 예선전과 경기도 수원, 안산 등지에서 열리는 한캄 문화 대축제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을 기획·주관해 왔다. 

이 회사는 인기가수 미나(MINA)와 보보(BOBO), 지난해 ‘FOLLOW MY LEAD’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5인조 걸그룹 OMG, 신인 아이돌 그룹 Onetime과 걸그룹 4ever에 이어 최근 캄보디아의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는 노로돔 제나 공주와 유명 한인 인플루언서 니어리 꼬레까지 영입에 성공, 화려한 라인업을 구축하며 현지 방송연예계는 물론이고 현지 팬들 사이에서도 주목받는 연예종합기획사다. 

지난 연말에는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 <2022 연말 한류 콘서트>를 단독 개최하기도 했으며, 부대 이벤트로 태권도시범공연과 한식시식 부스를 운영하는 등 캄보디아 현지사회 내에서 케이팝 열기를 주도하며 한류 문화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