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단체들, ‘이태원 참사 애도’ 성명 잇달아
상태바
동포단체들, ‘이태원 참사 애도’ 성명 잇달아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10.3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한총연·미주총연, 10월 30일 애도 성명
10월 30일 세계한인회총연합회가 발표한 성명서 
10월 30일 세계한인회총연합회가 발표한 성명서 

지난 10월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벌어진 대규모 압사 사고로 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가운데, 세계한인회총연합회(회장 심상만)가 10월 30일 성명서를 내고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세계한인회총연합회는 성명서를 통해 “전 세계 500여 한인회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지난 10월 29일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에 비통하고 참담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안타깝게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부상 입은 분들의 조속한 회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깊은 상심에 처해 있을 유가족 분들에게 750만 재외동포와 함께 슬픔을 같이 하며 심심한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신정부가 출범한지 얼마되지 않아 대형참사가 발생한 데 대해 깊은 위로를 전하며 모국 정부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습과 개선대책 마련을 응원한다”고 했다.

10월 30일 미주한인회총연합회가 낸 위로의 글 

미주한인회총연합회(회장 국승구·김병직)도 같은 날 ‘위로의 글’이란 성명을 통해 사고로 희생된 고인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게 위로를 전했다.  

이들은 “이태원 참사로 인해 유명을 달리한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슬픔에 잠긴 유가족 여러분에게 심심한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미주한인회총연합회에서는 이번 끔찍한 사고로 인해 더이상 피해가 없기를 앙망하며, 미약하나마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한 모든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