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여수서 개막
상태바
‘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여수서 개막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10.2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옥타, 전라남도·여수시와 공동 주최…67개국 1천여명 참가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오후 6시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사진 월드옥타)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 모습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회장 장영식)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국의 경제발전과 무역증진을 도모하고, 국내 중소기업과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한인 경제인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오후 6시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 모습 (사진 월드옥타)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 모습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공동 주최하는 올해 대회에는 67개국 141개 도시에서 활동하는 월드옥타 회원 700여명과 조병태·이영현·서진형·천용수·고석화·김우재·박기출·하용화 명예회장, 차봉규 이사장과 김성학, 남기학, 김원호 감사 등 21대 주요 임원들, 그리고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원욱 국회의원, 주철현 국회의원과 국내 중소기업인, 유관기관 관계자 등 1천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

개회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월드옥타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하다 얼마 전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천진 호치민지회 상임이사 추모 영상 상영, 전라남도 국립국악단 공연, 개회사, 환영사와 축사, 정부 유공자 포상, 회장 주최 만찬 등으로 진행됐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오후 6시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사진 월드옥타)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는 장영식 월드옥타 회장. 뒷줄에는 각 지역 부회장들

장영식 월드옥타 회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대회가 코로나 이전의 활기찬 모습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월드옥타는 모국의 중소기업과 화합하고 ESG 경영을 통한 시스템 혁신으로 더 나은 단체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낯선 이국땅에서 어려움을 이겨내고 세계시장에서 성공의 역사를 써온 월드옥타 회원 여러분 덕분에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정기명 여수시장도 환영사를 통해 “국제 무역항이 위치한 동북아 국제물류기지의 중심으로 4차산업 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여수에서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 나가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회식에서는 남종석 칸 대표 등 한인 경제인 6명에 대한 정부 유공자 포상 수여식도 있었다.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에서 진행된 정부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장영식 월드옥타 회장이 남종석 칸 대표에게 국회의장상을 전수하고 있다. (사진 월드옥타)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에서 장영식 월드옥타 회장이 남종석 칸 대표에게 국회의장 공로장을 전수하고 있다.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에서 진행된 정부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장영식 월드옥타 회장이 남종석 칸 대표에게 국회의장 공로장을 전수하고 있다. (사진 월드옥타)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에서 문동민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이 한인경제인들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10월 30일까지 나흘간 이어진다. 둘째 날인 28일에는 대회 첫 참가회원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 통상위원회 회의(14개 분과), 수출상담회, Trade Show, 해외시장 진출 설명회, 차세대 글로벌 네트워크 포럼, 특별위원회 전체회의 등이 예정돼 있다.

셋째 날인 29일 오전에는 이사회와 국제통상전략연구원 추계 세미나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주최 오찬과 네트워킹 교류회, 회원 화합의 밤 등이 마련돼 있다. 30일에는 전 회원을 대상으로 한 임시총회와 폐회식, 환송 만찬을 끝으로 대회의 막을 내린다.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에서 기념촬영하는 주요 참석자들 (사진 월드옥타)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27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개회식에서 기념촬영하는 주요 참석자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