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 ‘제16회 한글학교 교사연수회’ 개최
상태바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 ‘제16회 한글학교 교사연수회’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10.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8개국 25개 한글학교 교사 100여명 참가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는 10월 19~22일 태국 방콕 메이플호텔에서 ‘제16회 한글학교 교사연수회’를 개최했다. (사진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는 10월 19~22일 태국 방콕 메이플호텔에서 ‘제16회 한글학교 교사연수회’를 개최했다. (사진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회장 조성일)는 10월 19~22일 태국 방콕 메이플호텔에서 ‘제16회 한글학교 교사연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태국 촌부리 에덴한글학교(교장 김기병)가 주관하고 재외동포재단과 주태국한국대사관, 김구재단, 나의꿈국제재단이 후원한 이번 연수에는 아시아 8개국 25개 한글학교 교사 100여명이 참가했다. 

19일 열린 개회식에서 조성일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장은 “팬데믹 기간 동안 교사연수회를 비대면으로 실시하다가 3년 만에 대면 연수회를 준비하면서 많은 걱정을 했으나 주관학교인 태국 촌부리 에덴한글학교 김기병 교장과 교사들 그리고 협의회 임원들이 잘 준비해줘서 성공적인 연수회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이하늘 유럽한글학교협의회장과 EBS에서 역사강의를 하고 있는 김준우 신일고등학교 역사교사가 강사로 참여했고, 박준희 재외동포재단 교육사업부장이 한글학교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연수회 사전행사로 김구재단의 백범일지 독후감쓰기 대회와 나의꿈국제재단의 청소년 꿈 발표제전이 열렸다.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는 매년 교사연수회를 나라별로 순회 개최하며 두 대회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는 이번 연수기간에 총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회장과 임원들을 선출했다. 앞으로 2년간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를 이끌어간 신임 임원진으로 회장에 이봉우 태국 푸껫한글학교 교장, 부회장에 고광태 필리핀 카비테한글학교장, 사무국장에 정문교 인도네시아 발리 세움한글학교장, 회계에 권경희 태국 촌부리 에덴한글학교 교감이 선출됐다.

이봉우 신임 회장은 “지난 3년간의 팬데믹으로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를 잘 이끌어 온 조성일 회장께 감사하며, 앞으로 임원들 그리고 여러 한글학교들과의 원활하게 소통하며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를 잘 섬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