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서 무료 한방 의료 봉사
상태바
필리핀서 무료 한방 의료 봉사
  • 장혜진
  • 승인 2005.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MSTA, 빠라냐케.까비테 두 곳서

KOMSTA(Korean Oriental Medical Services Team Abroad)는 지난 2월 5일 빠라냐케시 San Dionisio Elementary School과 7~9일 까비테 Korea-Philippines Friendship Hospital (한필친선병원)에서 제2차 무료 한방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인기 단장을 포함한 8명의 한의사들과 국가보은체후원기관에서 나온 봉사자들 그리고 필리핀한인회 외 여러 단체들이 함께 참석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줬다. 첫 봉사지인 빠라냐케 시에서는 약 420명 정도 가량의 필리핀 현지인들이 진료를 받기 위해 학교로 모여들어 대기실에 발디딜 틈이 없었다.

KOMSTA의료봉사단은 마닐라에서 차를 타고 1시간 30분이 걸리는 카비테 지역에서도 3일 동안 매일 500여명의 넘는 환자들에게 잔잔하고도 환한 미소로 다가가 국경을 초월한 봉사의 마음과 한의학의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KOMSTA는 뜻있는 한의사들이 1993년 네팔에서 처음으로 의료봉사를 시작한 것이 시초가 되어 한방해외의료봉사단을 구성했고, 1998년 사단법인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이란 법인명으로 설립됐다. 2004년엔 MBC 사회봉사 대상을 받기도 하였으며 현재 약 800여명의 회원들이 있다.           

마닐라 서울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