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해외국방조달시장 가이드북’ 폴란드·UAE편 발간
상태바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해외국방조달시장 가이드북’ 폴란드·UAE편 발간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9.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홈페이지 및 방사청 수출입지원시스템에서 열람 가능
‘해외국방조달시장 가이드북’ 폴란드 편과 아랍에미리트(UAE) 편 표지
‘해외국방조달시장 가이드북’ 폴란드 편과 아랍에미리트(UAE) 편 표지

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임영일)는 국방조달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국방조달시장 가이드북’ 폴란드 편과 아랍에미리트(UAE) 편을 각각 발간했다고 9월 26일 밝혔다.

해외국방조달시장 가이드북은 해외시장 진입이 어려운 방산분야에서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진입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가별 조달시장 정보를 수록한 책이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인도네시아, 멕시코, 터키, 사우디, 칠레, 호주 등 수출잠재 및 유망국가 23개국에 대한 가이드북을 작성 및 발간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최근 방산수출 성과에 힘입어 후속 수출성과가 기대되는 폴란드, UAE 시장에 대한 무기체계 획득전망, 방산기업·에이전트 정보, 수출추천품목, 방산수출 지원사업 관련 내용을 대폭 보강했다. 

가이드북은 국가별 군수품 획득 및 조달체계, 무기체계 분야별 주요 획득전망, 국방조달 관련 법령 및 규정 등 현지 시장진출에 필요한 기본 방산 정보들을 담고 있다. 

아울러, 수출희망 업체가 해당 국가 방산시장 진출 시 유의해야 할 해외시장 특징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당 정보들이 Q&A 형태로 수록돼 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홈페이지(www.krit.re.kr) 및 방사청 수출입지원시스템(www.d4b.go.kr)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오는 10월까지 노르웨이, 방글라데시, 사우디아라비아 등 3개국에 대한 가이드북을 추가 작성완료하고 공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