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상수상자협의회장에 고상구 K&K트레이딩 회장
상태바
장한상수상자협의회장에 고상구 K&K트레이딩 회장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6.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보고 한상 어워드’ 수상자 모임…박종범 초대 회장에 이어 2대 회장 맡아 
장한상수상자협의회 2대 회장에 선임된 고상구 K&K트레이딩 회장
장한상수상자협의회 2대 회장에 선출된 고상구 K&K트레이딩 회장

사단법인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은 ‘장보고 한상 어워드’(이하 장한상) 수상자들의 모임인 장한상수상자협의회 제2대 회장으로 고상구(64) 베트남 K&K트레이딩 회장을 선출했다고 6월 10일 밝혔다.

재단은 최근 박종범 장한상수상자협의회 초대 회장이 사의를 밝힘에 따라, 6월 8일 8개국 14명의 장한상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를 개최하고 박 회장의 후임으로 고상구 회장을 선출했다.

제2대 회장에 선출된 고 회장은 “21세기 장보고로 인증 받은 장한상 수상자들의 모임 정례화와 조직 활성화를 통해 국내외 여러 가지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을 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보고 한상 어워드’는 장보고 대사의 도전·개척 정신을 계승해 해외에서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 영토를 확장하는데 기여하며, 한인사회 발전에 앞장 선 한상(韓商)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2019년 장한상 국회의장상 수상자인 고상구 회장은 2002년 베트남으로 이주, 중형마트인 K마켓 130개, FOOD STORY 10개 매장, BREAD STORY 10개 매장, 스타코리아(인삼매장) 5개 매장을 모두 직영으로 운영하는 등 베트남에서 한류열풍을 일으키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18차 세계한상대회장,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장, 하노이한인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한인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8년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한 바 있다.

한편, 장한상수상자협의회 명예회장으로 추대된 박종범 회장은 2019년 11월부터 2년 6개월 동안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완도고등학교에 4차 산업체험관과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2층 옥상에 힐링 정원을 조성, 기증하는 등의 업적을 남겼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