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5.2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협의회 예선전…베트남 거주 한인 청소년 200명 참가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는 지난 5월 21일 ‘제10차 평화통일골든벨 베트남협의회 예선전’을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카훗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사진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는 지난 5월 21일 ‘제10차 평화통일 골든벨 베트남협의회 예선전’을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카훗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사진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베트남협의회(회장 박남종)는 지난 5월 21일 ‘제10차 평화통일 골든벨 베트남협의회 예선전’을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카훗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매년 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미래교육분과위원회는 “당초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대면 필기고사로 실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의 여파로 학생들의 건강상태 등을 고려해 비대면 대회로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에는 호치민한국국제학교를 비롯해 현지 국제학교에 재학 중인 재외동포 청소년 200명이 참가해, 평화통일 관련 50문항을 놓고 열띤 경합을 벌였다. 

카훗 프로그램을 활용한 체점 결과, 최우수상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11학년에 재학 주인 장현욱 학생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5명, 장려상은 10명이 수상했다.  
                
박남종 베트남협의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평화통일골든벨을 통해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염원하고 평화와 통일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