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한인회, 무료 장수사진 촬영 이벤트 
상태바
캄보디아한인회, 무료 장수사진 촬영 이벤트 
  • 박정연 재외기자
  • 승인 2022.05.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 한 장에 담아드리겠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3일 캄보디아한인회 주관으로 열린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행사 장면 (사진 캄보디아한인회)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3일 캄보디아한인회 주관으로 열린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행사 장면 (사진 캄보디아한인회)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캄보디아한인회(회장 정명규)가 주관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 행사’가 지난 5월 3일 한인회 앞마당에서 열렸다.
 
‘부디 건강하게 오래 사시라’는 뜻을 담고 있은 ‘장수사진’ 촬영 행사에 참석한 교민 어르신들은 환히 켜진 카메라 조명 탓에 처음에는 새신랑처럼 다소 수줍은 표정을 지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표정도 더 부드럽고 자연스러워졌다. 진행자의 짓꿎은 농담 한마디에 분위기는 무르익었고, 풀린 긴장에 카메라 앞에서 파안대소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자원봉사자들도 흐뭇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한인회 임원들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을 위한 가장 아름다운 최상의 사진을 담아내기 위해 카메라 조명과 배경 이미지를 꾸미는 등 행사를 앞두고 분주한 시간을 보냈다.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마친 박승관 노인회 기조실장은 “더 나이 먹기 전에 제대로 된 사진 한 장 찍어 놓고 싶었는데, 드디어 장수사진을 찍게 돼 기쁘다. 사진을 여러 장 찍어준 덕분에 장수사진뿐만 아니라 여러 용도로도 사진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세심하게 배려해주고 신경을 써줘서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명규 한인회장은 “매번 교민 장례를 치를 때마다 제대로 된 사진 한 장이 절실하게 느껴질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다. 우리 어르신들에게 아름다운 삶이 담긴 멋진 사진 한 장을 선물할 수 있어 뿌듯하고 기쁘다. 장수 사진은 많이 찍을수록 더 오래 장수한다고 한다. 우리 어르신들이 부디 건강하시길 바라며, 매번 행사 때마다 따뜻한 마음을 보내준 많은 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인회 산하 교민안전지원단을 이끌고 있는 전범배 대표(CSC경호경비)의 개인후원으로 기획, 추진될 수 있었다. 촬영된 사진들은 현상 및 보정작업을 거쳐 고급 액자로 제작한 뒤 개인별로 전달될 예정이다.

옥해실 한인회 부회장은 “장수사진 촬영 행사는 앞으로 휴일을 제외한 5월 한 달간 진행되며,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한인회 차원에서 앞으로 연례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