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임직원 대상 ‘제주4·3 평화걷기’ 행사 개최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임직원 대상 ‘제주4·3 평화걷기’ 행사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4.1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4·3 현장 평화걷기 통해 평화와 공존의 가치 돌아보는 시간 가져

김성곤 이사장 “제주4·3 정신 계승해 대한민국과 재외동포, 인류공영 위한 역할 수행할 것”
재외동포재단은 4월 8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제주4.3 평화걷기’ 행사를 개최하고 평화와 공존의 가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은 4월 8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제주4·3 평화걷기’ 행사를 개최하고 평화와 공존의 가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4월 8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제주4·3 평화걷기’ 행사를 개최하고 평화와 공존의 가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제주 본사 임직원들은 제주4·3사건 당시 가장 많은 희생자가 발생했던 북촌리 일원을 방문해 마을을 돌아보며 희생자의 넋을 기렸고, 서울사무소 직원들은 제주4·3 관련 독립영화 ‘지슬’과 전태일기념관의 ‘제주4·3 추모전, 봄이왐수다’를 관람하며 제주4·3 역사와 정신을 되새겼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직원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제주4·3은 역사의 비극과 현대의 문화가 통섭해 평화와 공존을 위한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재외동포재단은 제주4·3의 정신을 계승해 대한민국과 재외동포, 나아가 인류공영을 위한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