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혁신센터 중국, ‘K-토크 데이’ 교류 간담회 개최
상태바
글로벌혁신센터 중국, ‘K-토크 데이’ 교류 간담회 개최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22.02.2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C중국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대학생 등 창업을 꿈꾸는 청장년들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킹
글로벌혁신센터 중국(센터장 김문종, 이하 KIC중국)은 지난 2월 21일 저녁 베이징 한식당 자하문에서 ‘K-토크 데이’ 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나연 재외기자)
글로벌혁신센터 중국(KIC중국)은 지난 2월 21일 저녁 베이징 한식당 자하문에서 ‘K-토크 데이’ 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나연 재외기자)

글로벌혁신센터 중국(센터장 김종문, 이하 KIC중국)은 지난 2월 21일 저녁 베이징 한식당 자하문에서 ‘K-토크 데이’ 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KIC중국은 대한민국 스타트업 및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 8월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이다. 

이날 행사에는 KIC중국 고영화 1대 센터장과 이상운 2대 센터장, 주중한국대사관 노경원 정보통신관, 류선미 중소기업관, 양경원 법무관, 하춘호 관세관, 북경한국중소기업협회 윤석호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 등 약 80명이 참석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과 장년들이 한자리에서 네트워킹하며 중국에서의 창업과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행사에서는 주중한국대사관과 KIC중국이 공동으로 고영화 1대 센터장과 이상운 2대 센터장에게 재임기간 동안 헌신적인 노력을 한 것에 대한 감사패를 증정했다. 감사패 수여는 노경원 주중한국대사관 정보통신관이 했다. 

글로벌혁신센터 중국(센터장 김문종, 이하 KIC중국)은 지난 2월 21일 저녁 베이징 한식당 자하문에서 ‘K-토크 데이’ 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나연 재외기자)
글로벌혁신센터 중국(KIC중국)은 지난 2월 21일 저녁 베이징 한식당 자하문에서 ‘K-토크 데이’ 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1년 4분기 인큐베이션&엑셀러레이션에 참가한 기업들 수료증 수여 (사진 이나연 재외기자)

이어서 김종문 센터장이 지난해 12월 3일부터 1월 28일까지 열린 2021년 4분기 인큐베이션&엑셀러레이션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 북경대학 창업교육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들의 대표들이 각자 회사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김종문 센터장은 KIC중국의 그동안의 운영 실적과 2022년 사업전략을 소개했다. 김종문 센터장은 오는 3월부터 <주간 중국창업> 월간지를 배포하고, 5월과 9월에 혁신창업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창업교육, 혁신창업포럼, 학술대회, 인큐베이션&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했다. 

그동안 열렸던 창업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대학생들도 이날 행사에 참석해 “예비창업을 꿈꾸며 KIC중국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멘토 강사들 외에도 기업가들, 각 분야 전문가들을 만나 교류했다. 코로나로 학교 안팎으로 활동이 제한돼 고충이 많은데, 이런 기회를 통해 희망이 생긴다”고 입을 모았다. 

김종문 센터장은 “KIC중국에 여러 도움을 주시고 적극 협력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표하고, 각자 여러 분야에서 이룩한 성과나 경험 등을 나누고 궁극적으로는 KIC중국을 통해 창업가, 기업가들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 간담회를 통해 KIC중국과 연관된 개인 혹은 단체와 지속적인 소통이 유지되기 바란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