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공모
상태바
한국국제교류재단,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공모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2.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등 활용한 ‘디지털 공공외교’ 기획자를 찾아라” 

2월 18일부터 KF 온라인 신청시스템(apply.kf.or.kr)에서 접수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이근)은 2월 18일부터 한 달간 우리 국민이 직접 기획한 공공외교 사업을 지원하는 ‘2022 KF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KF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는 우리 국민의 공공외교 인식을 확대하고, 공공외교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공공외교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젝트의 가장 큰 저력은 우리 국민이 기획자로 직접 참여한다는 점이다. 국제교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불문 누구나, 2022년 현재, 자신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디지털 공공외교·국제교류 활동을 기획해 볼 수 있다. 

KF는 특히 올해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에서 디지털 신기술 및 플랫폼 활용 기조를 유지하면서, 특히 메타버스·VR·AR 등을 포함한 비대면 온라인 공공외교 활동 대상 공모를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외국 대중에게 한국의 매력(K-POP, K-Food, 문화유산 등)을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비롯해, 한국과 외국이 인류보편적 공동관심사(과학기술혁신, AI, 기후변화, 탄소중립 등)에  대한 교류를 추진하는 프로젝트 등 다양하다. 

최대 15개 디지털 공공외교 프로젝트(팀)를 선정할 예정이며, 지원 금액은 프로젝트별 팀당 최대 1,000만원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KF 온라인 신청시스템(apply.k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F 관계자는 “올해로 디지털 국민공공외교 사업 시행 3년차를 맞아, 이번 ‘2022 KF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공모는 디지털 신기술·플랫폼(메타버스, VR, AR 등을 포함)을 활용한 디지털(비대면 온라인) 교류·공공외교 사업을 공모한다”면서 “우리 국민의 참신한 기획력과 아이디어로 성장해 온 ‘KF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