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총영사관 재외선관위, 애리조나주 마리코파카운티에 추가투표소 설치 결정
상태바
LA총영사관 재외선관위, 애리조나주 마리코파카운티에 추가투표소 설치 결정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1.2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1일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기존 투표소 3곳 외에 투표소 1곳 추가 설치 결정

해당지역 재외국민수, 신고·신청인수, 공관과의 거리, 재외국민 간 투표참여 형평성 등 고려

주로스앤젤레스한국총영사관 재외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범진, 이하 LA재외선관위)는 오는 3월 9일 실시 예정인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선거 시, 기존 투표소 3곳 외에 애리조나주 마리코파카운티에 추가투표소를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LA재외선관위는 1월 25일 오전 11시 총영사관 5층 대회의실에서 제4차 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사항을 결정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1월 21일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기존 투표소 3곳 외에 투표소 1곳의 추가 설치를 결정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추가투표소의 설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기 위해 재외투표관리관을 대리해 권성환 부총영사가 배석했다. 

추가투표소 설치에 관한 권성환 부총영사의 의견을 들은 후, LA재외선관위원들은 해당지역의 재외국민수, 신고·신청인수, 해당지역과 공관과의 거리, 재외국민 간 투표참여의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애리조나주 마리코파카운티에 추가투표소를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오는 2월 25~27일 3일간 애리조나주 마리코파카운티 소재 아시아나마켓(1135 S. Dobson Rd, Mesa, Arizona 85202) 1층에 재외선거를 위한 추가투표소를 설치 운영된다.  

김범진 LA재외선관위원장은 “재외선거인명부등 열람기간이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이므로 자신이 재외선거인명부등에 정당하게 등재됐는지 확인하고 싶은 대한민국 국민은 해당 기간 동안 공관 2층에 비치된 재외선거인등명부나 열람용 PC 또는 인터넷홈페이지(ova.nec.go.kr)를 통해 자신이 정당하게 등재됐는지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