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재외동포 경제인 지원’ 특강
상태바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재외동포 경제인 지원’ 특강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11.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6일 최종문 외교부 제2차관이 ‘재외동포정책과 재외동포 경제인 지원사업’ 주제로 발표

유튜브 채널 ‘이원욱TV’ 통해 시청 가능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대표 이원욱 의원)은 11월 16일 오전 7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재외동포 경제인을 지원하기 위한 특강을 연다고 밝혔다. 

재외동포 경제인에게 필요한 사항을 검토하고 향후 정책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특강에서는 최종문 외교부 제2차관이 ‘재외동포정책과 재외동포 경제인 지원사업’이란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포럼 대표인 이원욱 의원은 “세계한인경제포럼은 재외동포 경제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재외동포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개발에 힘써왔다”며, “여·야 국회의원이 함께 뜻을 모아 활동하는 만큼 앞으로도 오롯이 재외동포를 위한 국회 차원의 지원 방안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 채널 ‘이원욱TV’(https://www.youtube.com/channel/UCtiqBg_0_W1TNcsF-iw_2fg)를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

세계한인경제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46명이 함께 활동하는 국회 연구단체로, 750만 재외동포의 경제적 역량 강화,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한 정책연구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 영토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 포럼은 대표(국회의원 이원욱), 부대표(국회의원 김석기), 연구책임의원(국회의원 김병욱), 공동운영위원장(국회의원 강득구, 글로벌산업경쟁포럼 윤원석 회장)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