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인도네시아에 한국 경찰 시스템 전수
상태바
경찰청, 인도네시아에 한국 경찰 시스템 전수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9.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고위경찰 대상 비대면 교육…경찰관 채용과정, 신임 경찰관 교육 등 공유

경찰청은 인도네시아 경찰청 고위급 경찰 8명을 대상으로 채용과정과 신임 경찰관 교육을 비롯해 경찰기관의 시설 보안 및 예산 관리 등 경찰운영 전반에 대한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고 9월 15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교육과정은 9월 14~15일 이틀간 인도네시아 경찰관리자 대학에서 매년 운영하는 치안정책과정에 참석한 현지 경찰 고위직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기존에는 교육생들이 각 국가의 우수한 치안정책을 학습하기 위해 해외 경찰기관을 직접 방문했으나 코로나19로 방한이 어려워지자 한국 경찰청에 비대면 교육을 직접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경찰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록 비대면 교육이지만 인도네시아 고위경찰을 대상으로 치안 한류의 우수성을 알리고 양국 경찰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좋은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치안협력 요청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치안역량이 더 많은 나라에 전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찰청은 지난 2018년부터 인도네시아 경찰청 사이버범죄 수사역량 강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수사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경찰대학-인도네시아 반둥공대 복수 석사학위과정’을 운영하기도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