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차세대 글로벌 도전기’ 발간
상태바
‘월드옥타 차세대 글로벌 도전기’ 발간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8.1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 청년들의 해외진출 도전 과정과 해외 창업기업 성장 이야기 담아
‘월드옥타 차세대 글로벌 도전기’ 표지
‘월드옥타 차세대 글로벌 도전기’ 표지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는 한인 청년들의 해외진출 도전과정과 해외 창업기업 성장 이야기를 담은 ‘월드옥타 차세대 글로벌 도전기’를 발간했다고 8월 17일 밝혔다. 

월드옥타는 전 세계 64개국 138개 도시에서 활동하는 차세대 회원 가운데 차세대위원회 추천 및 내부 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하고, 이들의 인터뷰와 성공 노하우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이 책에 담았다.  

11개국 20개 도시 한인 청년들은 이 책에서 자신의 경험담과 각자가 생각하는 성공 노하우, 좌우명, 성공의 키워드를 소개한다. 또한 글로벌 경제인으로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점과 한민족의 장점, 창업 및 해외진출을 꿈꾸는 한인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점을 조언해준다.

이 책은 올해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을 진행하는 월드옥타 18개 지회 차세대 교육생들에게 배포돼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월드옥타 홈페이지(OKTA활동->홍보간행물->출판물)에서도 PDF 파일로 확인할 수 있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이 책이 차세대 경제인들의 창업과 취업 성공 신화, 글로벌 도전기를 돌아보고, 국내 청년들에게 해외진출에 대한 도전과 동기부여를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 세계 64개국 138개 도시에 지회를 둔 재외동포 최대 규모 경제단체인 월드옥타는 2003년부터 매년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을 운영해 지금까지 2만5천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