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인학교협의회 - 손창현 회장
상태바
재미한인학교협의회 - 손창현 회장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05.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세 교육 위한 재정 지원
새로 구성된 재미한인학교협의회 제12대 임원진은 ‘창의적인 변화와 진보의 추구’라는 표어를 내걸고 이러한 도전에 대하여 단계적이며 체계적인 사업과 계획을 수립해 나가고 있다.
   
▲ 재미한인학교협의회 손창현 회장


대표적인 사업의 방향을 들면 첫째,  지역에 대한 재정적 지원이 증대될 것이다. 각 지역의 재정의 증대로 좀 더 나은 지역교사연수회가 개최되고 교사들을 위한 행사가 더 이루어질 수 있다.


둘째, 협의회 웹사이트가 교육적인 사이트의 부가와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강화 될 것이다. 웹사이트를 통한 교육정보의 혜택이 더욱 이루어져야 하겠고 교사와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들이 좀 더 빠르게 그리고 좀 더 효율적으로 한국교육에 대하여 정보를 얻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계획이다.


셋째, 우리의 2세들에게 꿈을 실어 줄 수 있는 행사가 보강이 될 예정이다. 그 예로 미 전국 “나의 꿈 말하기 대회”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며 2세들이 전국적인 대회를 통해 그들의 꿈을 정립해 나가도록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 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연례 학술대회 기초과목 및 새로운 교습법 강화  △미 전국 나의 꿈 말하기 대회 사업  △협의회 웹사이트 강화 및 인터넷을 통한 교육 보강  △차세대 교사를 위한 방향 설정 및 지원  △미 전국 SAT II 한국어 모의고사 실시  △SAT II 한국어 예상 문제집 발간  △통일 교육 및 동북아 정세 교육 신설  △역사문화 교재 편찬  △한국어 교재 편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