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나의꿈국제재단 글로벌 장학금’ 수여식 열려
상태바
일본서 ‘나의꿈국제재단 글로벌 장학금’ 수여식 열려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7.1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꿈국제재단 일본지부, 장학생 4명에 ‘기부인 지정 대학 장학금’ 전달
나의꿈국제재단 일본지부는 7월 17일 오전 10시 도쿄한국학교에서 ‘나의꿈국제재단 글로벌 기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왼쪽 사진)김지우 양(가운데)와 김 양 모친(왼쪽)에게 그리고 홍윤정 일본지부장 / (오른쪽 사진) 권나영 양과 권양의 부모 그리고 홍윤정 지부장(오른쪽) (사진 나의꿈국제재단) 
나의꿈국제재단 일본지부는 7월 17일 오전 10시 도쿄한국학교에서 ‘나의꿈국제재단 글로벌 기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왼쪽 사진) 김지우 양(왼쪽)과 권나영 양 / (오른쪽 사진) 최운비 군 부모와 이유진 양 모친 홍윤정 일본지부장(맨 오른쪽) (사진 나의꿈국제재단)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 일본지부(지부장 홍윤정)는 7월 17일 오전 10시 도쿄한국학교에서 ‘나의꿈국제재단 글로벌 기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나의꿈국제재단은 매년 전 세계 48개국에서 한국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꿈 발표제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잠재력 있는 차세대 리더들을 발굴해 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글로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글로벌 장학금’은 매년 각국에서 개최된 ‘청소년꿈발표제전’을 통해 장학생을 선정하며, ‘일반장학금’과 ‘기부인 지정 대학 장학금’으로 구분된다. 이중 ‘기부인 지정 대학 장학금’ 수혜자는 대학 재학기간 중 매년 1천달러씩 후원을 받게 된다.

일본에서는 권나영(2013년 선정, 손창현장학금), 이유진(2016년 선정, 조규자장학금), 최운비(2019년 선정, 손창현장학금), 김지우(2020년 선정, 남명호장학금) 학생 등 4명이 ‘기부인 지정 대학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됐었다. 

이에 일본지부는 장학생 모두 대학에 입학한 올해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권나영(도쿄외국어대학교 1학년), 김지우(연세대학교 1학년) 학생은 수여식에 직접 참석했고, 이유진(연세대학교 1학년), 최운비(성균관대학교 2학년) 학생은 한국에 있는 관계로 학부모들이 대신 전달받았다.  

이들 장학생들은 향후 나의꿈국제재단 장학생 네트워크 모임인 ‘밍크(MDIF Young Network Korean, MYNK)’에서 활동하게 된다.

홍윤정 일본지부장은 “앞으로 나의꿈국제재단의 꿈나무인 장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키우며, 한국과 일본 그리고 세계를 연결하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는 바람을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