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한인 청소년 꿈 발표 제전’ 참가자 모집
상태바
‘브라질 한인 청소년 꿈 발표 제전’ 참가자 모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5.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파울루한국교육원, 나의꿈국제재단 공동 주최…코로나 여파로 온라인으로 대회 진행

자신의 꿈을 한국어로 발표한 영상을 촬영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돼

브라질 상파울루한국교육원(원장 오정민)은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과 함께 ‘제7회 브라질 한인 청소년 꿈 발표 제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5월 10일 밝혔다. 

교육원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제7회 브라질 한인 청소년 꿈 발표 제전’을 열지 못했다”며 “올해 계속되는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브라질 동포사회에 조금이나마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 대회를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참가자격은 브라질에서 10년 이상 거주한 동포자녀로서, 초등학교 6학년(Fundamental Ⅱ)부터 고등학교 3학년(Ensino Medio)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대회는 1단계로 참가자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한국어로 발표하는 영상을 촬영해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우수 발표자 15명을 선발하고, 2단계 화상 면접을 거쳐 입상자 간 수상 내역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단계 참가자들은 발표 영상(4~5분 분량)을 유튜브에 올리고 해당 링크를 신청서에 기재해 6월 10일 오후 5시까지 신청서와 발표 원고, 재학증명서(학년이 기재된 학생증 미 재학 증빙 서류)를 교육원 이메일(educoreano@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교육원 홈페이지(www.cecsp.com.b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1~3등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나의꿈국제재단 장학생 선발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1등 수상자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나의꿈국제재단 갈라 행사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제7회 브라질 한인 청소년 꿈 발표 제전’ 포스터 (사진 상파울루한국교육원)
‘제7회 브라질 한인 청소년 꿈 발표 제전’ 포스터 (사진 상파울루한국교육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