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천진한국인회 설날 떡국 나눔 행사 열어
상태바
중국 천진한국인회 설날 떡국 나눔 행사 열어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21.02.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민 200여명 함께 차례 지낸 후 설음식 나누며 명절 함께 보내 
중국 천진한국인(상)회는 2월 12일 천진 시대오성 도츠카페에서 설날 떡국나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천진한국인(상)회)
중국 천진한국인(상)회는 2월 12일 천진 시대오성 도츠카페에서 설날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천진한국인(상)회)

중국 천진한국인(상)회(회장 신동환)는 2월 12일 천진 시대오성 도츠카페에서 설날 떡국 나눔 행사를 열었다.  

한국에 가서 설날을 보내지 못하는 교민들이 잠시나마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교민 200여명이 참가했다. 

행사에 참가한 교민들은 차례를 지낸 후 떡국, 전 등 설음식을 나눠 먹고 윷놀이, 제기차기를 함께 했다. 또한 한복을 입고 온 아이들은 한국인회 임원 및 어르신들에게 세배를 했고, 신동환 회장 등 임원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나눠줬다. 

중국 천진한국인(상)회는 2월 12일 천진 시대오성 도츠카페에서 설날 떡국나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천진한국인(상)회)
중국 천진한국인(상)회는 2월 12일 천진 시대오성 도츠카페에서 설날 떡국나늠 행사를 개최했다. 신동환 천진한국인(상)회장이 세배한 어린이에게 세뱃돈을 주고 있다. (사진 천진한국인(상)회)

행사에 참석한 한 교민은 “코로나19로 한국과 중국을 오가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 민족명절 설에 고향에 갈 수 없지만, 이렇게 한국인들이 모여 설음식도 나누고, 전통놀이도 하니 답답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해소된다”며 “코로나19로 자주 만나지 못했던 분들을 이 행사를 통해 만나게 돼 기쁘고 반가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천진한국인(상)회 박후제 수석부회장, 김인제·신은식·유영숙·정의환·황지영 부회장과 여성분과, 생활체육분과, 복지분과 운영진들이 준비와 진행을 맡았고, 씨씨치과, ANE커튼침구, 윈윈자동차, 대류마트, K-마트, 천연마트 등 한인업체들이 후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