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등 영상물 · 웹툰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등 영상물 · 웹툰 공모전’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2.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소방청 공동 주관…3월 1일부터 4월 15일까지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등 영상물·웹툰 공모전’ 포스터 (사진 외교부)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등 영상물·웹툰 공모전’ 포스터 (사진 외교부)

외교부는 소방청과 함께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등 영상물·웹툰 공모전’을 오는 3월 1일부터 4월 15일까지 개최한다고 2월 5일 밝혔다. 

외교부는 “재외국민 사건사고가 매년 2만건 이상 발생하고 있고, ‘재외국민 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이 1월 16일부터 시행됨에 따른 대국민 홍보와 해외재난 및 사건사고에 대한 경각심 제고 및 대처법 제공을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우리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재외국민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 소개 및 제도 홍보 ▲국가별 인지해야 하는 언어·문화·관습과 영사조력 필요시 방법 ▲해외에서의 재난 및 사건사고 경험담, 예방수칙 및 대처 방법 등이다. 

참가 희망자는 공모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영상물이나 웹툰으로 제작한 후 이메일(consular2021@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 1팀에게는 외교부장관상 및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및 상금 15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소방청장상 및 상금 100만원, 장려상 5팀에게는 재외동포영사실장 상장 및 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우수작품은 재외공관 홈페이지, 교육기관, 누리소통망(SNS)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외교부 홈페이지(www.mofa.go.kr) 또는 소방청 홈페이지(www.nf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