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평화외교포럼’ 2021년도 출범식 개최
상태바
‘국회 평화외교포럼’ 2021년도 출범식 개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1.01.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병석 국회의장, 김경협 대표의원 등 국회의원 49명 가입

올해 의회외교 활성화 및 항구적 평화기반 마련을 목표로 활동하자 뜻모아
‘국회 평화외교포럼’(대표의원 김경협) 2021년도 출범식이 1월 7일 국회에서 열렸다. 행사 안내 포스터
‘국회 평화외교포럼’(대표의원 김경협) 2021년도 출범식이 1월 7일 국회에서 열렸다. 행사 안내 포스터

‘국회 평화외교포럼’(대표의원 김경협) 2021년도 출범식이 1월 7일 국회에서 열렸다.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을 맞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진 이날 출범식에서 참석 의원들은 올해 의원 외교 활성화 및 항구적 한반도 평화기반 마련을 목표로 활동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박병석 국회의장(고문)과 김경협 대표 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49명이 가입한 ‘국회 평화외교포럼’은 향후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주변 주요국 전문가 초청 강연 및 각국 의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국회 내 의원외교 싱크탱크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김경협 국회평화포럼 대표의원
김경협 국회평화포럼 대표의원

김경협 포럼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은 “의회외교는 정부외교가 다룰 수 없는 부분을 보완해, 보다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수 있는 국가 간 소통 창구”라며 “포럼은 초당적인 한반도 평화외교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출범식에는 미의회 전문가인 서정건 교수(경희대 정치외교학과)가 ‘바이든 시대 미국 의회 정치와 한국 국회 대응 전략’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도 열렸다.

국회평화외교포럼 의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박병석(고문, 국회의장), 김경협(대표의원), 강병원, 강선우, 고영인, 고용진, 김민석, 김민철, 김병주, 김성원, 김성환, 김수흥, 김승남, 김승원, 김영배, 김영호, 김용민, 김주영, 문진석, 민병덕, 박대수, 박상혁, 박찬대, 백혜련, 서일준, 송옥주, 신정훈, 양경숙, 양정숙, 어기구, 오기형, 오영환, 용혜인, 윤후덕, 이규민, 이병훈, 이용선, 이용호, 이은주, 이재정, 이형석, 임오경, 임종성, 정춘숙, 정필모, 최강욱, 한준호, 허영, 홍기원 (총 49명, 가나다순)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