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호주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호주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11.0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태지역회의 참석 후 …상반기 활동 및 하반기 사업계획, 상반기 결산·감사 보고

분임토의 후 자문위원 정책 건의 발표도
민주평통 호주협의회는 10월 30일 시드니 에핑클럽에서 시드니 및 캔버라 자문위원들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민주평통 호주협의회)
민주평통 호주협의회는 지난 10월 30일 시드니 에핑클럽에서 이숙진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부의장과 시드니·캔버라 지역 자문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민주평통 호주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주협의회(협의회장 형주백)는 지난 10월 30일 시드니 에핑클럽에서 이숙진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부의장과 시드니·캔버라 지역 자문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호주협의회는 이날 앞서 서울에 설치된 민주평통 본부와 화상으로 연결해 진행된 ‘일본 및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에 함께 참석하기 위해 시드니를 비롯 브리즈번, 퍼스 등지를 거점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고,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위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시드니에서 현지시간 오후 3시부터 열린 정기회의는 형주백 협의회장의 개회사 후 ▲상반기 활동 보고 ▲하반기 사업계획 발표 ▲재무 보고 ▲분임토의 ▲정책 건의 순으로 진행됐다. 

형주백 호주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호주협의회는 19기 출범식 이후 지난 1차 연도에 계획했던 여러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차질을 빚었으나, 자문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전개될 2차 연도 사업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첫 순서로 원세호 간사의 상반기 활동보고 및 하반기 예정 사업에 관한 공지가 있었다. 호주협의회 상반기 활동으로 ▲청년분과위원회 주관으로 중국 내 한인 대상 마스크 1만개 지원 ▲김진향 개성공업지원재단 이사장 초청 강연회 및 간담회 개최 ▲따뜻한 한끼 식사 나누기 프로그램 ▲호주 내 임시체류자에 대한 정부 지원 촉구 캠페인 전개 ▲코로나19 방역물품으로 고국 돕기 캠페인 전개 ▲시드니 올림픽 남북공동입장 20주년 기념전 행사 주관 ▲2020 평화통일 골든벨 퍼스, 시드니 예선 개최 등이 있었다.
 
이어 변종윤 재무의 상반기 결산보고와 박병태 감사의 감사보고 후, 7조로 나눠 분임 토의를 진행했다. 분임 토의 후 진행된 정책 건의 시간에는 박광하 자문위원이 ‘통일에 관한 한국인의 인식전환’ 이미진 자문위원이 ‘해외에서 북한과의 교류와 접촉을 활성화 하기 위한 방안’ 김흥기 자문위원이 ‘종전선언을 위한 민주평통 자문위원의 할 일’ 김규범 자문위원이 ‘남북관계 전환을 위한 민주평통의 역할’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이숙진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부의장의 격려사 후 만찬을 함께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