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학당재단,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10.2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외 한국문화 홍보 및 외국인의 한국관광 활성화 위해 협력키로  
세종학당재단은 10월 29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국외 한국문화 홍보 및 외국인의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은 10월 29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국외 한국문화 홍보 및 외국인의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왼쪽)과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10월 29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국외 한국문화 홍보 및 외국인의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공동으로 활용해 한국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디지털 서포터즈를 육성하고, 세종학당의 해외 진출 확대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을 활성화하는 등의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세종학당재단과 한국관공공사는 2013년부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타이완 타이베이에서 협업형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종학당은 한국관광공사에서 개발한 한국 체험용 가상 영상, 한국문화 홍보 포스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문화 체험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은 모두 한국 방문을 꿈꾸는 예비 한국 방문자”라며 “국가 간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지만,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한국의 문화를 생생하게 느끼고, 코로나19 이후 가장 먼저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한국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