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랜선으로 떠나는 한국문화 여행 영상 시리즈 제작
상태바
KF, 랜선으로 떠나는 한국문화 여행 영상 시리즈 제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10.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 계간지 ‘코리아나’의 인문학 기행에 소개된 명소 중 10곳
온더로드 포스터 (사진 KF)
온더로드 포스터 (사진 KF)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이근)은 랜선 문화 여행 프로그램인 ‘문화 스케치 온 더 로드(ON THE ROAD)’를 10월 23일부터 12월 11일까지 KF 유튜브 채널 및 ‘코리아나(Koreana)’ 웹진을 통해 공개한다.

‘문화 스케치 온 더 로드’는 KF가 발간하는 한국 문화 소개 계간지 ‘코리아나’의 인문학 기행 칼럼에 소개된 지역 중 10곳을 선정해 아름다운 자연 풍광 속에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 지식을 탐색하는 5분 내외 분량의 영상 시리즈 프로그램이다. 

KF는 당초 코리아나 독자들을 초청해 한국 문화 답사 워크숍을 추진하려 했으나,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영상 콘텐츠 제작을 기획했다. 

해당 시리즈는 서울과 지방 도시들을 골고루 선정해 각 도시마다의 고유한 자연미와 함께 한국 역사와 문화를 폭넓게 소개하는 내용을 영상에 담았다. 

23일에 공개된 첫 번째 영상 ‘해남-땅 끝 마을, 해남 가는 길’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대흥사 등 유서 깊은 사찰들과 해남의 대표적 인물인 윤선도, 그리고 부용동 정원 등을 보여준다. 

KF는 매주 금요일 총 10회에 걸쳐 KF 유튜브(www.youtube.com/TheKoreaFoundation)와  ‘코리아나’ 웹진(http://koreana.or.kr)을 통해 목포, 대구, 밀양, 제주도, 문경, 영월·정선, 성북동, 화성, 진주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KF 관계자는 “영상 속 자연과 문화가 한국 방문을 염원하는 해외독자들뿐만 아니라 제약 없는 여행 재개를 기대하는 우리 국민들에게 기분 좋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코리아나’의 칼럼들을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