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진행
상태바
병무청,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진행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9.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
병무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병무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전 국민이 군 장병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현하는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9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5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9월 7일 밝혔다.

올해 캠페인 주제는 ‘국군장병 여러분! 당신이 있어 우리 국민 모두는 든든합니다.’이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에 게재된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배너를 클릭해 편지를 접수하면 된다.

올해 접수된 편지는 11~12월 중 육·해·공군 및 해병대 등 전국의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위문품과 함께 군 장병에게 전달된다. 

병무청은 국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편지 작성 참여자 중 매주 추첨을 통해 음료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은 우리 국민의 감사한 마음을 편지에 담아 군 장병에게 전달함으로써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병무청이 2010년부터 꾸준히 실시해 왔으며, 현재까지 10회에 걸쳐 83만3천여건의 감사편지를 접수해 군부대 장병들에게 전달했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군 장병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진심어린 응원이야말로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고, 이는 튼튼한 안보의 밑거름으로 연결되는 만큼 많은 국민의 성원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