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셔먼 미 연방하원의원, 한국전쟁 종전선언 결의안에 서명
상태바
브래드 셔먼 미 연방하원의원, 한국전쟁 종전선언 결의안에 서명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7.3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주민주참여포럼 “연방의원 서명 동참 확산될 것으로 기대”
브래드 셔먼 미 연방하원(왼쪽에서 네번째)이 1월 17일 로스앤젤레스 소재 자신의 지역구 사무실에서 미주민주참여포럼과 신년간담회를 가졌다. 셔먼 의원 왼쪽이 최광철 미주민주참여포럼 대표 (사진 미주민주참여포럼)
브래드 셔먼 미 연방하원의원(왼쪽에서 네 번째)이 지난 1월 17일 로스앤젤레스 소재 자신의 지역구 사무실에서 미주민주참여포럼(KAPAC)과 신년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미주민주참여포럼)

브래드 셔먼 미 연방하원의원이 지난 7월 24일(현지시간) ‘한국전쟁 종전선언 결의안(HR 152)’에 서명했다고 미주민주참여포럼이 전했다. 

‘한국전쟁 종전 촉구 결의안(HR 152)’은 지난해 2월 미 하원에서 로 카나 의원에 의해 발의됐으며, 이번 브래드 셔먼 의원을 포함해 약 47명의 의원이 이 결의안에 서명했다. 

그동안 미주민주참여포럼(KAPAC), 시민참여센터(KACE), 코리아평화네트워크(KPN) 등 미국 내 비영리 평화단체들은 미 연방의원들을 대상으로 이 결의안에 대한 지지 서명 운동을 전개해 왔다.  

최광철 미주민주참여포럼 대표는 “차기 유력한 하원 외교위원장 후보인 브래드 셔먼 의원의 한국전 종전선언 결의안 지지서명의 의미가 매우 크다”며 “이를 계기로 한국전 종전선언에 대한 미 연방의원들의 지지 서명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최근 그동안 대북 강경 입장을 취하던 낸시 팰로시 등 민주당 지도부와 주류의 한국전 종전선언에 대한 자세도 매우 긍정적으로 전환되고 있음이 감지된다”고 덧붙였다.  

브래드 셔먼 의원은 ▲북미이산가족 상봉결의안 ▲한국전 종전선언 국방수권법 상정 통과 ▲개성공단 연방의회 설명회 ▲입양아 시민권자 법안 ▲일본의 대한국 경제보복 철회요청 ▲일본군 위안부 사죄 등 한반도 평화와 인권 및 인도주의적 아젠다에 대해 미주민주참여포럼 등 미주 한인동포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왔다. 

지난 7월 24일에는 미주민주참여포럼이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0 한국 평화 포럼(KAPAC 2020 Korea Peace Forum)에 연사로 참여해 “한국전 종전선언과 함께 워싱턴DC와 평양에서의 연락사무소 설치가 바람직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