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덕분에 챌린지’ 동참
상태바
월드옥타, ‘덕분에 챌린지’ 동참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7.1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국내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 전해
월드옥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국내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7월 7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에서 개최한 ‘2020 월드옥타 경제 활성화 네트워크 대회’에서 캠페인 참여를 위해 사진을 찍는 한인 경제인들 (사진 월드옥타)
월드옥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국내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7월 7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에서 개최한 ‘2020 월드옥타 경제 활성화 네트워크 대회’에서 캠페인 참여하는 한인 경제인들 (사진 월드옥타)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국내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보건복지부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 참여형 응원 캠페인이다.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표현한 뒤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고 캠페인을 이어갈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주대 LINC+사업단으로부터 지목을 받은 월드옥타는 지난 7월 7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에서 개최한 ‘2020 월드옥타 경제 활성화 네트워크 대회’에서 코로나19로 출국하지 못하고 국내에 체류 중인 해외 활동 한인 경제인 100여명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하며 의료진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월드옥타는 ‘덕분에 챌린지’ 후속 주자로 글로벌취업지원 협력 대학교인 배재대학교를 지목했다. 

월드옥타는 68개국 141개 도시에 지회를 둔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로, 한인 경제 네트워크 구축, 국내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차세대 한민족 정체성 확립과 글로벌 경제인 육성, 모국청년 해외일자리 창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68개국 한인 경제인들이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의료용 마스크 20만2천장을 대구·경북 등 국내 의료진 및 소방 공무원에게 긴급 전달하기도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