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게임하는 개구리 배틀프로그 종이접기’
상태바
[신간] ‘게임하는 개구리 배틀프로그 종이접기’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6.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원선 종이문화재단 세계종이접기창작개발원장 창작 작품 발표…종이나라 발행
‘게임하는 개구리 배틀프로그 종이접기(종이나라 발행)’ 표지
‘게임하는 개구리 배틀프로그 종이접기(종이나라 발행)’ 표지

종이문화재단 세계종이접기연합(이사장 노영혜)이 국내외에서 종이접기 작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서원선 종이문화재단 세계종이접기창작개발원장과 함께 종이접기 교재 ‘게임하는 개구리 배틀프로그 종이접기(종이나라 발행)’를 오는 7월 3일 펴낸다.   
 
지은이 서원선 원장은 이 책에서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개구리’를 소재로, 기본형에서 시작해 개성이 강한 다른 동물의 강점을 접목하고 발전시켜 불도저 개구리, 트리케라톱스 개구리, 스팅레이 개구리, 마우스 개구리, 뿔 개구리, 등뿔 트리케라톱스 개구리, 스파이더 개구리, 울버린 개구리 등 이름만으로도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창의적인 종이접기 방법을 제안한다. 

또한 ‘높이뛰기’ ‘멀리뛰기’ ‘정확히 뛰기’ 등 신나는 배틀 게임을 위해 기본형에서 다리 부분을 어떻게 접느냐에 따라 점프력이나 뒤집힘, 공격력에 차이가 나게 됨을 알려주고, 누르는 위치에 따라 방향을 조절하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설명은 책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든 개구리마다 그림색종이가 2장씩 제공되며 마지막에 수록된 ‘프로그 블레이드’는 개구리를 장착한 뒤 파워풀한 회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서원선 원장은 “완성도 있는 개구리를 접으며 집중력, 공간지각력, 창의성을 키우는 ‘개구리 배틀’을 즐기다 보면 재미뿐만 아니라 과학적으로 생각하고 나만의 배틀 전략을 세우는 사고의 구조화를 경험하는 신나고 유익한 놀이시간이 될 것”이라며 “특히 코로나19로 외출이 조심스러운 요즘 온 가족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적합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