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K-경제방역’ 주제 웹 세미나 개최
상태바
코로나19 대응 ‘K-경제방역’ 주제 웹 세미나 개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0.06.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 주관, 우리 정부 경제 관련 코로나19 대응경험 공유 취지로 열려

정부 각 부처가 세계 각국 및 국제기구 등을 대상으로 함께 준비한 ‘코로나19 대응 K-경제 경제 회복 조치’ 웹 세미나가 6월 24일 개최됐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하고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도, 한국국제협력단이 참여한 이번 웹세미나는 우리 정부의 경제 관련 코로나19 대응경험을 체계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국제 방역협력 총괄TF가 주최하는 ‘K-방역’ 웹세미나의 일곱 번째 순서로 열린 이번 세미나 개회사에서 허장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은 “한국은 3T(Test, Trace, Treat)에 근간을 둔 한국형 방역조치와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봉쇄조치 없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허 관리관은 “그 결과 세계은행, OECD 등 국제기구들이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을 -5~-6%로 전망하는 와중에도 한국은 선진국 중 가장 양호한 -1%대 성장률이 전망된다”며 “한국의 수출 중심 구조 등 높은 대외 의존도를 고려하면 한국 경제 성장 회복도 세계 경제 상황에 많은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어 각 부처 담당자들은 소관 분야에 따라 ▲코로나19 대응 경제정책 개괄(기획재정부) ▲고용안정 대책(고용노동부) ▲산업별 지원방안(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 대책(중소기업벤처부), 지역경제 지원방안(경기도)을 발표했다.

정부는 앞으로도 외국정부, 국제기구, 해외 연구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국제 웹세미나를 실시하는 등 국내 우수 정책을 적극적으로 공유·확산해 전 세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정책 공조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국제 방역협력 총괄 TF 주관하는 8차 웹세미나는 7월 1일 ‘과학기술·ICT’ 주제로, 이어 9차 웹세미나는 8일 선거 방역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웹세미나 안내포스터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