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의 지식재산권 온라인 세미나 개최
상태바
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의 지식재산권 온라인 세미나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6.1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한국무역협회 공동 개최…지식재산권 관련 지원사업과 분쟁 상담사례 등 소개

한국무역협회 유튜브 채널 통해 다시보기 가능

특허청(청장 박원주)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의 지식재산권 역량제고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6월 15일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특히 러시아-신북방 지역으로 진출하는 우리기업의 지식재산권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가 협력해 열렸다. 양 기관은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출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협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세미나 연사로는 손정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변리사, 이용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과장, 김주환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팀장, 조현기 이룸리온전략컨설팅 변리사가 참여해,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대응전략 및 IP-DESK 지원사업, IP R&D 지원사업 등 지식재산권 관련 지원사업과 분쟁 상담사례 등을 소개했다.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영상을 녹화해 유튜브 채널에 게재됐으며, 해당 영상은 한국무역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아울러,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1:1 지식재산권 관련 온라인 상담을 진행해 각 기업에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이번 온라인 세미나와 같은 방법을 통해 해외에 진출하는 우리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할 것”이라며, “해외에 진출하는 우리 국민과 기업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궁극적으로는 우리 기업의 상품이 충분히 보호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