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한국대사관, K-푸드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싱가포르 한국대사관, K-푸드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5.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건강하게 이겨내자는 취지…한식을 먹거나 요리하는 영상 SNS에 게재해 응모하면 돼

6월 2일에는 한인외식업협회와 함께 현지 병원 의료진에게 한식 도시락 지원도
주싱가포르한국대사관 주최 ‘K-푸드(Food) 온라인 페스티벌’ 포스터
주싱가포르한국대사관 주최 ‘K-푸드(Food) 온라인 페스티벌’ 포스터

주싱가포르한국대사관(대사 안영집, 이하 대사관)은 5월 27일부터 6월 14일까지 ‘K-푸드(Food)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사관 측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가족과 함께 한식을 요리하고 즐기며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취지로, 싱가포르에서 최초로 ‘온라인’ 한식 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K-푸드 온라인 페스티벌은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사람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한식(K-Food)을 먹거나 요리하는 1분 이내의 영상을 찍은 다음 #KfoodSGunited (한식으로 싱가포르가 하나 된다는 뜻)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게재하면 된다.

대사관은 재미있고 창의적인 영상을 응모한 입상자를 선정해, 싱가포르 내 한식당(한인외식업협회 회원)과 한인마트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사관은 싱가포르한인외식업협회와 함께 5천 싱가포르달러 규모의 한식도시락을 마련해 오는 6월 2일 싱가포르 기부 플랫폼인 ‘마주라 무브먼트’의 도움으로 싱가포르 셍캉병원 의료진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대사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싱가포르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 같은 도시락 지원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