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토론토, 온라인 강연회 개최…김진향 이사장 초청
상태바
민주평통 토론토, 온라인 강연회 개최…김진향 이사장 초청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20.05.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남북경협 모색과 전망’ 주제로 강연

현지시간 5월 25일 오후 8시 30분 온라인 화상회의 앱 ‘줌’ 통해 진행
민주평통 토론토협의회 주최,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 초청 강연회 포스터
민주평통 토론토협의회 주최,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 강연회 포스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토론토협의회(회장 김연수)는 현지시간 5월 25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5월 26일 오전 9시 30분)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을 강사로 초청해 ‘코로나19 이후 남북경협 모색과 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강연회는 토론토협의회 소속 자문위원뿐만 아니라 캐나다 동포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줌(Zoom)을 통해 미팅방(https://zoom.us/join)으로 들어가 아이디(879 8730 8566)와 비밀번호(nuac)를 입력하면 된다. 

김진향 이사장은 이날 강연에서 코로나19 이후 남북의 상황과 이에 따른 경제협력 협상의 진전을 예상해 보고 한국 총선 이후 변화된 국내 상황을 살펴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 이사장은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연구교수 ▲대통령비서실 인사수석실 비서관  ▲대통령비서실 통일외교안보정책실 행정관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 사무처 행정관 등을 역임했다. 

토론토협의회는 “지금까지의 남북 평화 여정을 짚어보고, 코로나19 위기를 남북의 또 다른 기회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개성공단의 역할과 가능성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