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한국교육원 “한국어 강좌,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
상태바
뉴질랜드한국교육원 “한국어 강좌,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0.04.2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학습자 건강 고려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뉴질랜드 정부 정책에 협조

4월 28일 온라인 강의 시작, 사태 안정화 되면 집합교육으로 재전환

뉴질랜드 한국교육원(원장 정일형)이 운영 중인 한국어 강좌를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는 뉴질랜드 내 한국어 학습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뉴질랜드 정부 정책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이뤄졌다.

뉴질랜드 한국교육원은 뉴질랜드 내 성인, 대학생 등 대상의 수준별 한국어 교실 7개반(초급 2반, 중급 3반, 고급 2반)을 온라인 강의로 전환해 오는 4월 28일 오픈할 예정이다.

강의는 강사와 수강생 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실시간 화상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강의는 4월 28일부터 7월 3일까지 우선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사태가 안정화되면 집합교육으로 다시 전환된다.

정일형 교육원장은 “뉴질랜드 한국교육원의 한국어 수업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뉴질랜드 내 한국어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지속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며 “이번에 새롭게 시작되는 온라인 한국어 강좌는 이미 4월 초에 140명 정원이 모두 마감될 정도로 뉴질랜드 내 한국어 학습자들의 호응이 높은 만큼 뉴질랜드 한국교육원도 최고 수준의 온라인 한국어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