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 매력 알릴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공모
상태바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 매력 알릴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공모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2.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4일부터 3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2019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덴마크에서 한국의 차문화 알리는 모습 (사진 KF)
‘2019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덴마크에서 한국의 차(茶)문화를 알리는 모습 (사진 KF)

외교부 지정 공공외교 추진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이근)은 우리 국민의 공공외교 역량강화 및 참여 제고를 위한 ‘2020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공모를 2월 14일부터 3월 13일까지 실시한다.

KF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에서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을 알리는 ‘국내 프로젝트’와 세계 곳곳에서 한국의 매력을 전파할 ‘해외 프로젝트’를 선발한다. 선발 규모는 국내 6개 팀, 해외 10개 팀 내외로 공모에 당선된 팀에게는 최대 2천만 원의 프로젝트 지원금이 주어진다.

앞서 2019년에 선발된 10개의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팀은 ▲한국 전래동화 e-book 제작(아이슬란드) ▲한반도 평화 카툰 전시회(프랑스) ▲한-베트남 청년 지식교류포럼(베트남) ▲우즈베키스탄 고려마을 여름학교(우즈베키스탄) ▲한국의 차(茶)문화 공유(덴마크) 등을 시행해 다양한 분야에서 해당국 국민들과 함께 서로에 대해 배우고 우정을 쌓는 기회를 가졌다.

‘2019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참가자는 “한국을 잘 모르는 외국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다가가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친구가 되며 우리를 알리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KF 홈페이지(www.k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 신청은 KF 온라인 신청시스템(https://apply.kf.or.kr)에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