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니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공개…국민의견 접수
상태바
‘한-인니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공개…국민의견 접수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2.1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8일까지 자유무역협정 홈페이지에 협정문 공개하고 국민의견 수렴

국민의견 반영 여부 검토 후 한글본 확정하고 정식 서명, 국회 비준 동의 요청 추진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10월 16일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땅그랑에서 엥가르띠아스토 루키타 인도네시아 무역부 장관과 ‘한국-인니간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 실질 타결’을 선언하고, 같은 내용의 공동선언문에 서명했다. (사진 산업통상자원부)
지난해 10월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땅그랑에서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과 엥가르띠아스토 루키타 인도네시아 무역부 장관이 ‘한국-인니간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 실질 타결’을 선언하고 공동선언문에 서명했다. (사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는 2월 10~18일 한국-인도네시아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 협정문 영문본과 한글본 초안을 자유무역협정 관련 홈페이지(www.fta.go.kr)에 공개하고 이와 관련한 국민의견을 접수한다고 2월 9일 밝혔다. 

이번 국민의견 접수는 통상협정 관련 절차를 투명하게 진행하고 번역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통상협정 한글본 작성을 위한 절차 규정’에 따라 진행된다.  

산업부는 관계부처 및 전문가와 함께 이번에 접수된 국민의견의 반영 여부를 검토한 후 한글본을 확정하고, 이후 ‘통상조약의 체결절차 및 이행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식 서명, 국회 비준동의 요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추가 문의 및 접수는 산업부 자유무역협정협상총괄과 권순목 서기관(soonmok@korea.kr)/최진경 주무관(jkkorea@korea.kr), 통상분쟁대응과 손지영 사무관(sohnjy@motie.go.kr)에게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