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성 한마음청소년합창단’ 창립공연 열려
상태바
‘사천성 한마음청소년합창단’ 창립공연 열려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12.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7일 사천성 한인(상)회 송년회 자리에서 기념식

‘파란 마음, 하얀 마음’, ‘과수원 길’, ‘도라지타령’ 등 익숙한 동요 세 곡 불러
중국 사천성 한마음청소년합창단 창립공연이 12월 7일 사천상한인(상)회 송년회 자리에서 열렸다. (사진 사천성한마음청소년합창단)
중국 사천성 한마음청소년합창단 창립공연이 12월 7일 사천상한인(상)회 송년회 자리에서 열렸다. (사진 사천성한마음청소년합창단)

중국 사천성 한마음청소년합창단 창립공연이 12월 7일 사천상한인(상)회 송년회 자리에서 열렸다.

합창단 측은 “이번 창립공연은 이 합창단이 사천성한인(상)회 소속으로 정식 출범하는 의미도 있어서 송년회 1부에 기념식을 갖고 2부에 첫 공연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이날 무대에 선 18명 합창단원들은 대표이자 지휘자인 김은주 사천외국어대학교 교수의 지휘 아래 ‘파란 마음, 하얀 마음’, ‘과수원 길’, ‘도라지타령’ 등 총 세 곡을 불렀다. 이 세 곡 모두 관객들에게도 익숙한 동요라 함께 따라 부르며 크게 호응했다.

이 합창단은 열린 합창단으로, SNS에 있는 합창방에서 평소에 음악수업과 교류, 공지 등을 하며 고정 멤버가 아닌 언제든지 가능할 때 함께 공연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2년 전 학생 4~5명 규모로 시작해 두 번 광복절 공연을 했고 한인체육대회, 한글학교 운동회 등 작은 공연 무대에서 자주 선 끝에 오늘의 규모에 이르렀다.구성도 다양해 한인자녀, 다문화 자녀, 조선족 및 중국인 자녀 등이 함께 한마음으로 어우르는 합창단이다.

합창단이 이렇게 발전한 데에는 합창단 대표와 지휘자인 김은주 교수, 부지휘를 맡은 정찬미 선생 그리고 서기 및 홍보를 맡은 노지연 선생, 회계를 맡은 박학정 선생 등 4명 운영위원의 수고가 있었다.

김은주 합창단 대표는 공연을 마친 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합창을 통해 음악적 인성과 감성을 익히고, 한국어 및 역사의식도 가지도록 계속해서 합창단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