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세계한상대회, 시민과 함께 하는 소통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여수 세계한상대회, 시민과 함께 하는 소통 프로그램 풍성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9.10.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향해’ 주제로 한상비전콘서트
여수세계박람회장 야외 공간서 열리는 기업전시회 및 비즈니스 프로그램도 누구나 참여 가능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18차 세계한상대회’가 지역 시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며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은 ‘한상과 함께, 새로운 100년’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 한상의 가치와 역할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대표 프로그램인 ‘한상비전콘서트’가 23일 오전 10시 여수세계박람회장 컨벤션센터 엑스포홀에서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향해’란 주제 강연과 패널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꾸며진다.

주제 강연에서는 정진홍 광주과학기술원 다산특훈 교수가 위기를 극복하는 힘과 시대정신에 대해 이야기를 펼친다. 이어서 비전 토크 시간에는 박지윤 전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최배근 건국대 교수, 제18차 세계한상대회장인 고상구 베트남 K&K트레이딩 회장이 패널로 참여해 대한민국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을 만들기 위한 한상의 역할과 경제적 해법을 제시한다.

K-Food Trade Show(23일), 세미나(24일) 등의 비즈니스 프로그램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수세계박람회장 야외 공간에서 진행되는 기업전시회 역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한우성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세계한상대회가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한상의 가치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역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