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경제인 위한 병무상담
상태바
재외동포 경제인 위한 병무상담
  • 국정브리핑
  • 승인 2004.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무청은 26일부터 28일까지 제주컨벤션센터(제주 중문관광단지 소재)에서 열리는 '제3차 세계한상대회'에 참가하는 재외동포 경제인들을 위한 병무상담을 실시한다.

'세계한상대회'는 세계 각지의 재외동포 경제인들과 국내 기업인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상생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민족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 나가기 위해 재외동포 경제단체 주최로 마련된 국제 비즈니스 컨벤션으로서,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경제인 약 1200명(해외 900명, 국내 300명)이 참가한다.

병무청은 재외동포재단의 요청으로 행사 기간동안 해외에서 참석한 재외동포 경제인 및 재외국민 2세 등의 병역이행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을 현장에서 해결해 주고, 현재 추진중인 병역법령 개정안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위하여 현지에서 병무상담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대회행사장인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1층 내에 "병무상담 부스"를 설치했으며, 병무상담요원 7명이 매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재외동포들을 위해 국외체류자의 병역관련 규정과 법령개정안을 수록한 "국외체류자의 병역의무는 이렇게"라는 팜플렛 500여 부를 비치, 희망자들에게 배포한다.

한편 병무청은 전 가족 영주권 취득자에 대한 병역면제 규정을 병역연기로 조정하는 등 국외이주자의 병역이행과 관련된 병역법령 개정을 추진 중에 있어 재외동포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