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해외 산림자원 개발 활성화 위한 세미나 개최
상태바
산림청, 해외 산림자원 개발 활성화 위한 세미나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9.04.30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산림투자 지원정책 및 투자정보, 개발자원 반입정책 등 소개
▲ 산림청은 4월 30일 서울 영등포구 산림비전센터에서 한국임업진흥원, 해외 산림투자 기업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산림자원개발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산림청)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4월 30일 서울 영등포구 산림비전센터에서 한국임업진흥원, 해외 산림투자 기업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산림자원 개발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매년 상하반기 해외 산림투자 기업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투자 정보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산림청은 2019년 해외 산림자원개발 투자 기업 지원정책과 향후 정책 추진방향, 국제 산림보호정책 동향 등을 소개하고, 해외 산림투자 진출 기업의 애로사항과 정책 지원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참석자들에게 국내 생산 목제품과 수입 목제품 매출 현황, 국내 목재 수급 추이 등 국내 목재시장 동향과 산림자원의 국내 반입정책 등을 설명하고 투자 유망국가에 대한 산림투자 정보를 투자 희망 기업에 제공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매년 해외 산림투자 환경조사 결과를 담은 실무가이드 책자와 전자책(e-book)을 발간하고 있다. 올해까지 15개국에 대한 실무가이드를 발간했으며, 지난해에는 칠레와 뉴질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은 “최근 불경기 등의 영향으로 해외산림자원 개발 투자가 위축되고 있지만, 목재자원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기업의 해외산림자원개발 투자가 활성화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민관이 소통과 공유 및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