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한인과학기술자협회 제13회 수학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캐나다 한인과학기술자협회 제13회 수학경시대회 개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04.24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1일, 캐나다 전역 4학년부터 11학년까지 한인 학생 대상
▲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김정우, 이하 캐나다과기협)은 오는 5월 11일 ‘제13회 수학경시대회’를 개최한다. 2017년 5월 캐나다 한인 과학기술자협회 오타와지부가 개최한 '2017 전국 수학 경시대회' 수상자들

캐나다 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김정우, 이하 캐나다과기협)은 오는 5월 11일 ‘제13회 수학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캐나다 전역에서 활동하는 캐나다과기협 11개 지부가 참가하는 이번 대회의 준비 실무는 협회 안에 구성된 ‘경기대회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천일 알버타대학교 교수)’가 맡았다.

캐나다과기협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인 2세 학생들에게 수학과 과학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나아가 이들 중 과학도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협회는 학생들이 캐나다와 미국의 유명 연구소와 대학에서 일하는 한인 과학자들과 만나 대화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대회 참가 대상은 4-11학년 학생이며 각 학년마다 기초와 응용 두 가지 영역별로 다른 문제가 출제된다. 총 문항 수는  30개(단 4,5학년은 25개)가이며 제한시간은 4~8학년은 60분, 9-11학년은 90분이다.

등록비는 각 지부에 따라 다르며,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각 지부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해 연락하기 바란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연락처 하단 참조) 대부분 지부에서는 사전등록 및 현장 등록 그리고 우편 접수도 받는다.

각 지부별 담당자 및 일정과 장소에 대해 문의 가능한 메일주소는 다음과 같다.

▲ 아틀랜틱 지부 - 장영기(youngchang@dal.ca)
▲ 메인랜드 브리티시 콜롬비아(밴쿠버) 지부 - 정상현(akcsevancouver@gmail.com)
▲ 남부 앨버타(캘거리) 지부 - 권문혁(moonhyukkwun@gmail.com)
▲ 중부앨버타 지부 - 정현중(chung3@ualberta.ca)
▲ 마니토바 지부 - 박정수(s00.park@gmail.com)
▲ 퀘백(몬트리올) 지부 - 김혜림(hyelimk03@yahoo.ca)
▲ 오타와 지부 - 장윤순(joshj6541@gmail.com)
▲ 새스커툰 지부 - 장원재(wonjae.chang@usask.ca)
▲ 토론토‧레이크 온타리오 지부 - 권혁주(hjkwon@uwaterloo.ca)
▲ 남서 온타리오 지부 - 배일근(igbae@hotmail.com)
▲ 밴쿠버 아일랜드&코스트 지부 - 송세욱(seahsong@gmail.com)


주요기사
이슈포토